유명한 전피겨스케이팅선수 김연아와 국제적인 K-pop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의 세계적인 팬커뮤니티에서 최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사소해 보이는 논란은 이들의 사진이 한 뷰티브랜드의 소셜미디어페이지에 올라온 순서를 중심으로 벌어집니다.
디올 이벤트
이달 28일 유명 화장품업체 디올가 서울 성동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나온 일련의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이 사진들은 전시 순서때문에 예상치 못한 논쟁을 일으켰습니다.
사진배치분쟁
논쟁의 포인트는 이미지의 배치였습니다. 시리즈는 행사포토월에 서있는 김연아의 사진으로 시작했고, 이어서 팝업스토어내부를 관찰하는 지수의 사진이 실렸습니다.
지수의 해외팬들 썩
지수의 해외팬층은 즉시 댓글코너로 이동했습니다. 그들은 "글로벌앰배서더 지수가 왜 2위를 차지하는 가?", "글로벌앰배서더를 존중하라!", "지수가 첫 번째 슬라이드가 되어야 한다"등의 문구에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들의 불만은 분명히 사진들이 배열된 순서를 겨냥한 것이었습니다.
김연아 옹호하는 김연아의 팬들
하지만 김연아의 팬층은 침묵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김연아는 한국의 초대대사", "김연아는 영향력 있는 대사이기도 하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너무 민감한 반응이다"등의 김연아의 입장을 옹호하는 댓글로 반박했습니다."
디올 입장
이 같은 비판에 디오르는 지수의 사진을 3 장 연속 게재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증가하는 팬분쟁에 대해서는 침묵했습니다.
이 논란은 단순한 사진의 순서를 넘어선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팬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한 뜨거운 헌신을 표현한 것입니다. 회사의 결정이 악의가 없었을 수도 있지만, 열렬한 팬덤의 세계에서는 모든 행동이 상징적이고 해석의 대상이 됩니다. 전체 시나리오는 영향력 있는 인물의 영역에서의 힘역학과 오늘날미디어중심세계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디올 뷰티 홈페이지에는 지수가 메인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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